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기초편을 올리네요.


사실너무 바빠서 글쓸 시간이 별로 없네요 주말에 일하고, 여튼 오늘의 기초편은 바로 종목의 역사를 봐야한다.입니다.


무슨뜻이냐면 모든 종목은 과거의 패턴이 있습니다. 문제는 종목마다 패턴이 다 다르다는데 있습니다. 


패턴이 다르기 때문에, 종목마다 다 분석을 해야합니다. 그게 아니더라도 내가 살종목이라면 그종목은 과거 1년2년전의 차트는 돌려보고 지금의 모습과 비


슷한 과거차트가 나오면 그종목은 항상 비슷하게 움직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가장 중요한건 과거의 패턴을 숙지하고 지금의 패턴을 공략해야지 확률을 높


일수가 있습니다. 그게 제일 중요한겁니다.  물론 지금차트가 과거와 달라질수도 있지만 그 리스크를 저는 싫어서 과거패턴이 거지같은 종목은 하지 않습니다.


그럼 차트를 한번 보겠습니다. 



첫번째 종목인 국동이란 종목입니다. 차트를 보시면 급등하고 몇일 지나서 다시 급등한 자리까지 떨어지고 그뒤에, 다시 반등이 나옵니다. 전체적으로 모든 자리가 급등후 급락이 나오는 모습입니다. 


그럼 오늘 극동이 급등했지만, 단기매매만 하고 그뒤에는 완전밑에서 공략하는게 제일 좋은 모습이겠죠? 


그럼 다음 차트를 보겠습니다. 



다음 종목은 백금입니다. 보시면 전체적으로 급등후 다시 급락이 나오고 급등한만큼 다시 떨어지지만 다시 시간이 지나면 급등한 자리만큼 반등이 나옵니다. 문제는 시간이 생각보다 더 걸리는데 있습니다. 지금 자리가 그럼 몇일더 횡보하고 다시 우상향할 가능성이 있죠? 문제는 다시 급락후에는 다시

단기 급등이 나오는데 시간이 걸리기 떄문에,  저라면 이종목을 손절했을거고 물렸다면 좀더 보고 적당히 손절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차트입니다. 



위지트입니다. 이종목도 보시면 급등과 급락이 공존하는 놈이다. 그럼 2017년차트를 보면 굉장히 더럽게 움직이지만 패턴이 정해졌있습니다. 그럼 오늘도


급등이 나왔는데, 다시 이틀기다리시면 다시 급등이 나올 가능성이 크죠? 전체적으로 이런식으로 과거의 차트를 같이 분석하게 되면 


패턴에 대한 흐름을 알수가 있습니다. 그럼 좀더 큰 수익을 낼수 있겠죠? 아니면 그만큼 손실을 줄일수 있는 방법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항상 종목을 살때는 과거 세력이 어떻게 움직였고, 먼저 차트를 분석하고 그뒤에 종목을 사는게 제일 좋은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물론 세력마다 다르기 때문에, 패턴을 무시하고 가는경우가 있는데, 이런경우도 많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항상 패턴을 먼저 보시고 그뒤에, 어디서


매수를 해야할지 어디서 매도를 해야할지 항상 먼저 종목의 역사를 먼저 보고 과거를 분석하고 매매를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그건 장기투자든 스윙투자든 어떤 투자든 상관없습니다. 


항상 주식을 사고 팔때는 종목분석을 해야합니다. 


그럼 다음에 또 기초편을 올려드리겠습니다.  


'주식투자의 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래량의 비밀  (0) 2018.07.01
재료의 소멸은 시세의 끝을 의미한다.  (2) 2018.06.29
마인드2  (4) 2018.05.24
주식투자의 기초편- 봉의 의미  (3) 2018.05.22
명경지수 - 마인드  (0) 2018.05.1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