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에 몸이 아파서 글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몸도 아프고 일도 많아서 글을 쓸 정신이 없었네요


사실 장이 그렇게 좋지도 않았고, 전체적으로 시장이 눈치보기 장세라서 단타로 하기에는 괜찮은 장이었지만 


종목들에 따라서 손실이 크게 날수도 있는 장이라서 리스크 관리가 필요한 장이었다고 보여집니다. 


남북협상이 내일이라서 내일 결과에 따라서 남북테마가 아주 많이 바뀌게 될건데, 일단 단기적으로 재료 소멸로 인해서 철도주가 갈지


금강산이 가게 될지는 뽑기에 달려 있네요 물론 결과가 안좋다면  아시겠지만 모든 종목들이 매우 안좋고 코스닥 자체의 수급이 개판이 될 가능성이 


클수도 있고, 협상이 잘되서 위아더 월드 할수도 있을듯합니다. 다만 그런 리스크를 감당하실수 있는 금액만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심장이 막막하고 계속 뉴스를 찾아보고 밥도 못먹고 힘들다면 리스크 관리 실패하신거겠죠?



일단 저는 종가배팅은 하지 않습니다. 리스크를 감당할 자신이 없어서 그냥 가면 보내주고, 기회주면 사면되는거죠 


확률이 안나오는 자리에서 배팅을 수익을 낼 생각을 하는것보다 자기자산을 지키는 매매를 하는게 더 오래간다고 생각됩니다.


그럼 내일의 관심종목입니다.




일단 내일은 아주 ib와 헝셩그룹이 제일 좋아보입니다. 


나머지는 시장의 흐름에 따라서 매매를 하는게 좋아보입니다. 


패턴매매는 흐름에 따라서 좀더 시간이 걸릴수도 있어서 여유를 가지고 기다리시는게 좋습니다. dsr 같은 경우는 원래라면 2일전에 가야했는데,


오늘 가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런 매매패턴은  알려지면 알려질수록 변형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기법공개를 꺼리는 것도 있습니다. 제가 지금 풀지 않은 기법은 2가지가 있는데, 그건 나중에, 카톡방  소수에게만 공개할 예정입니다.


아무래도 기법이란게 다들 아시다피 모르는 사람이 많을수록 확률이 높더라구요 ㅠㅠ 


그럼 좋은 밤 되세요




'매일매일 관심종목' 카테고리의 다른 글

3.21 관심종목  (0) 2019.03.20
3.19 관심종목  (3) 2019.03.18
2.20 관심종목  (3) 2019.02.19
2.18 관심종목  (1) 2019.02.17
2.15 관심종목  (17) 2019.02.1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