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단기과열완화장치에 대해서 이야기하기로 했는데,  주말이라서 시간이 남아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단일가로 줄이겠습니다. 우선 단기과열이란 말은 말 그대로 주가가  단기간 많이 올라서 너 경고라는 소리입니다.


 만약 경고에도 주가가 상승을 한다면 3일간 30분 단위로 단일매매를 하게 됩니다. 단일매매란 시간단위로


거래가 되지 않고, 30분씩 모와서 매수매도가 되는거죠. 그래서 매집이 잘된 세력들은 단일가를 좋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건 따로 설명하고, 일단 우리가 알아야할건 단일가 주의가 나온 종목들을 대상으로 분석해봤습니다. 


(예고) 단기과열완화장치(3거래일 단일가매매) 발동예고


보통 이렇게 장끝나고 4시30분쯤에 뜹니다. 


5월 14일을 기준으로 본다면,


 

대충 이정도 되네요. 그럼 그전에 단일가 종목들에서 어떻게 사야지 수익을 날지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종목인 kcc 건설입니다. 5월 4일날 단기과열주의가 나왔습니다. 


그럼 첫번째 조건인 5월 8일날 관심종목에 넣어둡니다. 그리고 관찰을 시작합니다.  종가상 전날보다 상승하


면 거의 걸린다고 보시면됩니다. 그런데 차트를 보면 전날보다 상승하면서 장이 끝났습니다. 그리고 단기과열


에 해당되면서 끝났습니다. 그런데, 봉을 자세히 보시면 밑꼬리가 깁니다. 오전에 투매가 나왔던거죠 


그럼 일단 첫번째 하나는 밑꼬리가 있다 입니다. 


두번째 종목입니다. 


누리플랜이란 종목입니다. 차트를 보시면 흡사합니다. 4월30일날 보면 발동예고 그다음날 밑꼬리가 있습니다.


그리고 전날보다 상승하고 끝났습니다. 



이제 슬슬 눈에 들어오시죠 이건산업입니다. 5월 10일 발동예고, 오늘 밑꼬리 달고 종가상 전날보다 밑에서 끝났습니다. 하지만 양봉이죠?



다음종목인 일진파워입니다. 마찬가지고 4일날 밑꼬리 달린 양봉으로 마감했습니다. 그리고 상승으로 끝나서 단기과열에 들어갔죠. 



다음 종목인 티플랙스입니다. 이건 밑꼬리가 얼마 없지만 이것도 동일하게 단기과열에 들어갔습니다. 




제가 보여드린 성공사례도 있지만 주식을 해봤던 분들은 실패사례도 많이 있을겁니다.  


이제 기법의 핵심이 되는 해당되지 않는 종목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  투자경고주의를 같이 받은 종목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단기과열과 투자경고가 같이 받은 종목들이 있습니다. 절대 제외하셔야합니다. 물론 반등이 나올수 있지만 절대 해당되지 않습니다. 


두번째. 소수거래 주의가 나오면 절대 해당되지 않습니다. 


세번째. 전날이나 당일 양봉의 윗꼬리가 절반이상이라면 확률이 떨어집니다. 왠만하면 안하는게 좋습니다. 


이정도로 생각됩니다. 


그럼 매수 타이밍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보통 단기과열 뉴스가 나오면 주가는 오전에 떨어져서 시작합니다.


그럼 매수타이밍은 시작하고, -3%에서 시작했다면 거기서 -2%를 더한 가격에서 매수를 하면됩니다. 


-4%에서 시작했으면 -6%에서 매수를 합니다. 그리고 매도는 전날 종가에 하면 됩니다. 


기회를 주지 않고 양봉에서 시작한다면 매수 타이밍은 오후 3시에 투매가 나올때 -3%내외에서 매수해서 


종가가 만약 전날보다 높을것 같으면 전날 종가에 매도를 걸어놓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절대 단기과열장치에 들어갈 경우는 무조건 매도입니다. 


만약 들어가지 않고 종가가 보합이거나 전날보다 하락한다면 시간외 첫타임에 매도를 하시면 최대한의 수익을 실현할수 있습니다. 


일단 글이 좀 어수선하지만 핵심은 다 전달됐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궁금한 점은 댓글에 달아주시면 시간날때마다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단기과열 기법은 생각보다 안전하고 수익을 짧을 시간에 챙길수 있으므로 자기만의 기법으로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저녁되시고, 그럼 내일 또 뵙겠습니다. 

+ Recent posts